futures and options trading Things To Know Before You Buy

선물옵션거래


 


쉽게 알려주는 선물거래옵션

선물 옵션 거래는 사람들이 미래에 무언가를 사고팔 수 있는 계약을 사고팔아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 무언가는 주가지수, 옥수수, 금속, 석유, 심지어 다른 나라의 돈에 이르기까지 무엇이든 될 수 있습니다.


옥수수와 농부의 예를 들어 선물계약을 설명해보겠습니다.
어떤 농부가 올해 수확한 옥수수의 가격이 떨어질까 봐 걱정하고 있습니다. 반면, 다른 사람은 올해 가을에 옥수수 가격이 올라갈 것이라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때, 농부는 미리 옥수수의 가격을 정해 놓는 선물계약을 맺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농부는 옥수수를 한 톤을 100달러에 판매하는 계약을 맺을 수 있습니다. 이 계약은 3개월 후에 만료되는 계약입니다. 즉, 농부는 3개월 후에 옥수수를 100달러에 판매할 것임이 이미 결정된 상태입니다.
3개월 후, 옥수수 가격이 90달러로 떨어져도 농부는 이미 계약에 의해 100달러에 옥수수를 판매할 것임이 확정되어 있으므로, 농부는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3개월 후에 옥수수 가격이 110달러로 상승하더라도, 농부는 이미 계약에 의해 100달러에 옥수수를 판매할 것임이 결정되어 있으므로, 농부는 안정적인 가격으로 옥수수를 팔 수 있습니다.
따라서, 농부와 같이 선물계약을 맺는 사람은 미래의 가격 변동에 대한 리스크를 분산시키고, 안정적인 가격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반면, 선물계약을 맺는 상대방은 미래의 가격 변동에 대한 리스크를 감수하고, 예상 이익을 추구합니다. 이처럼, 선물계약은 미래의 가격 변동에 대한 리스크를 분산시키고,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데에 유용한 도구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질적으로 선물 옵션 거래는 사람들이 시장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더라도 미래에 좋은 가격에 무언가를 팔거나 살 수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그것은 미래에 어떤 것의 가격이 얼마가 될지에 대해 베팅하는 것과 같지만, 당신이 사거나 팔 가격을 고정했기 때문에 실제로 베팅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것은 사람들이 위험을 관리하고 미래에 무언가의 가격이 변하더라도 돈을 잃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물론 위험도 따릅니다. 무언가의 가격이 생각했던 것처럼 오르거나 내리지 않을 수도 있고, 잠근 가격으로 물건을 팔거나 살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물 옵션 거래를 시작하기 전에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아는 사람과 이야기하고 문제가 발생했을 때 잃을 수 있는 돈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선물옵션의 정의는 초기 자산의 가치 변동에 따라 가격이 결정되는 금융상품을 '파생상품'이라고 하며,
'선물거래'는 기초자산을 미래의 일정 시점에 미리 정한 가격으로 인도, 인수할 것을 '약속'하는 거래이며,
'옵션거래'는 미리 정한 가격으로 사거나 팔 수 있는 '권리'를 거래하는 것입니다
금융상품은 기본적으로 돈을 모으거나 대출을 받는 등의 금융활동을 통해 이루어지는데요. 그중에서도 파생상품은 기초자산의 가치 변동에 따라 가격이 결정되는 금융상품을 의미합니다.

파생상품은 그 특성상 리스크가 크기 때문에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파생상품 거래를 할 때는 신중하게 판단하고, 높은 수준의 경험과 지식을 갖춘 전문가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선물 옵션, 투자 어떤 점이 좋나요?

1.개별 주식 위험 회피
주가지수 선물옵션거래는 특정 종목에 투자하는 주식거래와 달리, 주가지수와 상품을 
대상으로 투자를 하므로 개별 주식의 위험을 피할 수 있습니다.
2. 양방향 수익 기회
일반적으로 주식 거래는 주가가 상승 시에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으나, 선물옵션거래는 지수나
주가가 하락 시에도 성과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3.레버리지를 통한 투자 가능
선물거래의 경우 적은 증거금만으로도 거래가 가능하여 위험부담이 높은 대신 투자금액 대비
투자 효과가 클 수 있습니다.

선물옵션 거래에서 피해야 할 일반적인 실수 2가지

1. 너무 많은 자산을 투자하는 것입니다. 
- 포트폴리오가 과다 분산될 수 있습니다. 이는 우리가 원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 효과적으로 관리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투자한 자산을 모두 추적하고 관리하는 것은 매우 복잡할 수 있으며, 이는 실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선물옵션 거래에서 자산을 투자할 때는 항상 적절한 분산을 고려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투자해야 합니다.

2. 트레이딩 전략의 부재
- 거래를 시작하기 전에는 충분한 시간과 노력을 들여 트레이딩 전략을 구체적으로 계획해야 합니다. 그러나 많은 투자자들이 이러한 전략 부재로 인해 일반적인 실수를 저지르고 있습니다. 
- 많은 투자자들은 가격 변동성이 높을 때 매매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에서는 예측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매매를 하면 큰 손실을 볼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는 트레이딩 전략이 없이 매매를 하면 큰 손실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트레이딩 전략을 구체적으로 계획해야 하며 이를 통해 손실을 줄이고 수익을 늘릴 수 있습니다. 

장점이 많은 이런 선물옵션 매매를 국내 증권사에서 거래하기에는 개인투자자의 접근이 쉽지는 않습니다. 초기 증거금도 많이 필요하고 레버리지의 제약도 많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최소 증거금이 작고, 레버리지가 큰 해외 증권사를 많이들 이용하고 있습니다. 
선물옵션 매매를 하기 위해 초기부터 큰 자금을 투자한다면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으로 부담으로 다가올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해외증권사를 선택하기에는 정보가 부족해서 쉽게 투자가 망설여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저희 하이포렉스 에서는 해외증권사 신용도와 안정성을 조사해서 믿을 수 있는 해외증권사를 추천해 드리고 있습니다. 
초기 증거금은 100불정도로 저렴하고 레버리지도 1:500 가능해 자금 대비 고수익이 가능합니다. 
데모 투자(모의투자)도 가능하기에 일단 계좌를 만들고 투자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제대로 하면 선물 옵션 거래는 지수 하락 시에도 돈을 벌고 위험을 관리하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